경주 맛집 발금식당 꼬막무침 꼭 먹어봐야해요
7월 말 주원이를 데리고 아영이와 함께 갔다온 경주! 집에 올 때는 남편이 와줬어요 부산으로 돌아가기 전에 얼루식당이라는 경주 맛집에 들렀어요.이번 여행에 남편도 함께 하고 싶었지만 근무 일정으로 가지 못한 아쉬움을 맛있는 것이라도 달래기 위해!
사실 요즘 남편도 저도 꼬막무침이 먹고 싶어졌어요.그래서 꼬막 많이 사서 직접 까서 무쳐 먹을까 했는데 마침 식당에 새로운 꼬막무침이 메뉴로 되어 있는 거 아니에요?그래서 집에 가기 전에 경주 맛집에 들렀어요.
조금 이른 저녁에 도착하면 눈앞 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근데 혹시 앞에 주차할 곳이 없어? 그럼 이 주차 안내도를 참고해 주세요.소노벨리를 사이에 두고 조금 먼 곳에 주차해야 한다는… 저희가 운이 좋았네요~안은 꽤 넓었어요. 자리도 꽤 많고 연인끼리 오면 바깥 자연을 보면서 먹을 수 있는 창가 자리도 좋을 것 같았어요.아기 의자도 충분히 있습니다.바로 식당 메뉴입니다.진짜 안왔으면 아쉬웠던 메뉴가 있던 경주 맛집!우리는 조금이라도 꼬막을 많이 먹기 위해 꼬막 불판을 주문했고 소고기 육전은 추가로 주문했습니다.정확히 식당은 부산 기장이 본점이래요.그리고 부산 영도에도 있대요.뭔가 별그램에서 본 것 같아요.진짜 맛있는 꼬막무침이 있는 곳이래!와~ 부산에서도 안 먹어봤는데 이렇게 경주 맛집 먹으러 왔네요.그 외에도 나사리 식당이라는 해물칼국수 전문점과 커피원 커피라는 커피 체임점이 올바르게 가맹되어 있다고 하네요.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기본으로 세팅됐는데 간장게장이 기본반찬이라니! 그걸로 리필 가능…와 진짜 저희 꼬막무침이랑 육전도 맛있었는데 이 간장게장이 비리지 않고 짜게, 속이 꽉 차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소고기 육전 먼저 도착했어요~ 이것도 정말 맛있었어요~ 부드러운 소고기에 계란 옷을 입혔는데 맛이 없어요!근데 이 소스! 정말 굿이에요 약간 냉채족발을 먹는 것 같은 와사비 맛인데 식욕을 되찾아서 새콤달콤하고 맛있었습니다.그래서 저희는 이 소스만 추가로 요청했어요~그리고 바로 식당 주인공 꼬막 등장이에요~ 정말 비주얼 장난 아니죠?이 순간도 그랬지만 지금 글을 작성하는 순간에도 침이 콸콸 튀네요.한쪽은 양념볶음밥이 가득하고 한쪽은 통통한 꼬막이 가득해서~그렇게 진수성찬이 가득 준비되었습니다.미역국이랑 어묵도 나오고 주원이도 밥 먹기 좋았어요.이 미역국도 정말 끙 소리가 날 정도로 시원했어요.이게 빨갛고 노랗고 푸른 빛이 어우러져 식탁 위가 더 맛있어 보이는 건 물론! 메뉴가 다 맛있었어요~ 어떻게 이렇게 기본 반찬까지 맛있을까 싶을 정도였어요.이렇게 개인 그릇에 볶음밥이랑 꼬막무침 넣고 고기전이랑 같이 우물우물 먹어도 돼요~김이나 깻잎에 싸서 먹어도 맛있어요.본인은 좀 맵게 먹을래! 그러시다면 자른 청양고추를 요청해서 같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정말 어떻게 먹어도, 식탁 위의 어떤 메뉴를 먹어도 맛있었던 바른 식당!경주 맛집으로 꼽으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정말 부산에 사시는 분들은 기장본점이나 영도에 꼭 가보시고 경주가 가깝다면 여기 경주점에 꼭 먹으러 와보세요~본인은 좀 맵게 먹을래! 그러시다면 자른 청양고추를 요청해서 같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어요~ 정말 어떻게 먹어도, 식탁 위의 어떤 메뉴를 먹어도 맛있었던 바른 식당!경주 맛집으로 꼽으셔서 정말 다행이에요~ 정말 부산에 사시는 분들은 기장본점이나 영도에 꼭 가보시고 경주가 가깝다면 여기 경주점에 꼭 먹으러 와보세요~얼릉식당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368-51층 얼릉식당얼릉식당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368-51층 얼릉식당얼릉식당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368-51층 얼릉식당얼릉식당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368-51층 얼릉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