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병원, 주의사항, 판정기준, 일반 채용 신체검사의 차이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당일 발급 병원의 주의사항 및 비용안내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는 지방직 공무원이나 시청, 법원, 검찰청, 국세청, 구청, 도청, 교원임용고시, 교사임용 등 시험에 합격한 후 필수로 제출하는 신체검사 서류입니다.

일반 채용 신체 검사와의 차이는 양식도 다르지만, 판정 기준에서도 다릅니다.일반 채용 신체검사는 사기업이나 학교에서도 인정해 주는 경우가 있으며 양식이 따로 국가에서 지정해 주지는 않습니다.또 불합격 기준 역시 국가에서 법적으로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일반채용 신체검사는 검사 후 검사 수치 및 항목, 진단 및 이상 유무를 기록하며 최종 합격 여부는 채용기관에서 결정합니다.공무원 채용의 신체검사는 불합격의 기준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법적 규정에 맞게 불합격 사유가 아니면 합격이 가능하고 판정을 검사하는 병원에서 최종적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따라서 공무원 채용의 신체검사 검진을 많이 실시하고 있는 전문적으로 신체검사를 실시해 온 병원에서 실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배내과는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를 오랫동안 전문적으로 시행한 병원으로 검사 시 이상질환이 발견되더라도 중증질환이 아니면 내과 전문의가 신속히 추가 검사를 시행하여 합격 판정에 문제가 없도록 최대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중증 기저질환이나 암 치료 등을 받고 있는 경우에는 ‘업무에 큰 지장이 없다’는 담당 전문의 소견서를 미리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공무원채용신체검사항목1. 신체검사공무원채용신체검사항목은 신장, 체중, 혈압, 맥박, 시력, 청력, 색각의 기본신체검사가 있습니다.교정시력, 교정청력을 적게 해도 되므로 안경이나 보청기가 있으면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약을 드시는 분들은 금식이라도 드시고 오셔도 됩니다. 혈압이 있어도 조절을 잘하면 문제가 되지 않아요.2. 혈액검사 빈혈, 백혈구, 혈소판 등의 CBC와 간기능검사(AST/ALT/rGTP) 고지혈증(콜레스테롤) 혈당치 등을 봅니다.전염성 검사 항목이 최근 불합격 규정에서 삭제되어 간염, 매독 등의 검사가 지금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교사의 경우 HBV 항원, 항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그럴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추가 비용 없이 추가해서 작성하겠습니다. 3. 요검사 요당, 요단백을 봅니다.

4. 흉부 X선 결핵, 폐렴, 폐암 및 심장, 흉막질환 등의 심장과 폐, 흉막의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보통 결핵 여부를 판정하는 의미가 큽니다. 국내에는 비활동성 결핵의 흔적이 본인도 모르게 다수 있습니다.이것은 불합격의 이유가 되지 않습니다. 5. 의사의 문진 이전 병력이나 질환 유무의 증상이나 정신과적 문제 등의 문진을 통해 확인합니다.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당일 발급 검사 결과에 이상이 없으며, 지정 시간 이내에 방문하여 검사하면 당일 발급 가능합니다. 평일은 오전 8시~오후 4시까지 내원하셔야 당일 발급이 가능합니다.평일 오후 1시~2시는 점심시간입니다. 토요일에는 오전 8시~오전 11시 이전에 내원하셔야 당일 발급이 가능합니다.

검사는 40분~1시간 정도 소요되며 예약없이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결과지는 검사 후 1~2시간 후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공무원 채용 신체검사 시 주의사항은? 1. 8시간 이상 금식해야 합니다.2. 신분증을 가지고 계신 3. 반명함 사진 2장을 가지고 오십시오

공무원 채용의 신체검사 비용은? 35,000원입니다.일반 채용의 신체검사 비용도 마찬가지로 35000원입니다.

공단 검진을 같이 하시면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올해는 짝수해로 짝수해생이신 분은 공단 검진을 함께 하면 30,000원입니다.

역삼역 6번출구에서 도보 1분거리에 있는 1층에 파리바게뜨가 있는 건물 4층으로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