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컴퓨터 전문 수리점 콘케사입니다~컴퓨터가 최근 불안정하게 작동하다가 이번 부팅 과정에서 마우스 화살표만 나오고 더 이상 진행이 안 된다고 저희 매장을 방문하고 있습니다.PC 상태를 보면 I5-9400F 그래픽도 1060이 장착돼 있지만 SSD는 240GB 두 개가 장착돼 있습니다.고객님께서 중간에 추가로 장착하신 것 같습니다. 아쉬운 부분이 SSD를 저가형 240기가보다 더 좋은 제품을 넣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내부 상태를 확인하면서 상담을 하게 됩니다. 현재 상태는 부팅 SSD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로 보이고, 또 컴퓨터 상태도 관리 없이 그대로 사용할 뿐이어서 불안정한 상태에서 SSD가 나빠진 원인이 된 것 같다.수리가 완료되면 포맷까지 작업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중요한 자료가 있는지 없는지 백업해 와야 한다는 부분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없으니 포멧해도 된다면서 가시기 전에 컴퓨터 수리를 맡기면 부품을 교체하거나 부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 조금 걱정되는 점도 있다고 해서요.요즘은 그런 서비스센터가 없겠지만 그래도 걱정이 되는 경우에는 컴퓨터를 맡기기 전에 스티커 부분이나 라벨 부분을 사진을 찍어두면 안심이 된다고 알려드리면서 컴퓨터를 잘 모르는 고객이라면 일정 부분은 이해할 수 있고 걱정도 되실 것 같습니다.그러니까… 저도 자가용을 카센터에 맡기는데 어디가 고장이 나서 또 뭔가를 교체해야 한다고 하니까 의심도 들고 그 이후로 신뢰할 수 있는 카센터를 찾아가게 되니까. 공감하게 됐어요.그래서 요즘은 불량으로 수리하는 센터 소문이 돌고 있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하고 폐업을 하거나 다른 곳으로 상호만 바꿔서 개업을 하는데 잘 알아보고 수리를 의뢰해야 합니다. 수리 과정은우선 분해하고 조립해서 부품 점검할게요. 그 후 내부 청소도 함께 해야 합니다.컴퓨터를 더 오래 사용하려면 적어도 2~3년에 한 번은 내부 청소를 해야 합니다.파워 부분도 안쪽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공기 순환이 나빠지고 발열이 심해져 소음도 커집니다.그리고 처음처럼 장착해서 테스트를 하게 됩니다. 아쉽게도 마무리 작동 테스트와 화면은 사진에 남기지 않고 글을 대신했습니다. ~그 후 고객님께 작동상태와 수리내용을 설명드리고 마무리했는데 저희 수리센터 방문 전에 인터넷 검색해서 몇 군데 가봤는데 휴일이라 문을 닫았거나 매장 자체가 없는 곳도 있던데 다행히 저희 매장에서 수리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만족하면서 수리된 컴퓨터를 가져오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