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에서 실수로 삭제한 블로그 페이지 복원하기(구글 활용)

네이버 블로그에서 실수로 삭제한 블로그 페이지를 복원하는(구글 활용) 구글 블로그에서는 실수로 블로그를 삭제할 경우 복원 기능이 있습니다.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블로그 페이지를 삭제하는 순간 그것으로 끝입니다.

구글 블로그 말고는 다음이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직접 삭제한 블로그 페이지를 살릴 방법이 없더군요.

그래서 좀 복잡하지만 방법은 있어요.삭제된 페이지를 다시 만들려고 하는데요.컴퓨터에서 삭제하면 당황하지 말고 창에서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화살표를 클릭해 보세요.삭제 전 페이지가 살아있나요?만약 이전 페이지가 살아있는 경우에는 살아있는 페이지의 내용을 복사하여 블로그로 돌아가서 쓴 다음 복사한 블로그의 내용을 붙여 새로 만듭니다.아무리 찾아봐도 삭제 전 페이지가 보이지 않거나 모바일로 삭제한 경우 컴퓨터에서 구글로 들어갑니다.구글 검색창에서 삭제된 페이지의 제목을 입력합니다.나는 어두운 곳에서 모바일로 블로그 내용을 수정하려고 했는데 잘못 삭제했어요.

구글 검색창에 삭제된 블로그 페이지 제목을 입력하면 삭제된 네이버 블로그 제목과 요약 내용이 나옵니다.구글에서 표시된 삭제된 네이버 블로그 URL을 클릭하면 당연히 “게시물이 삭제되거나 존재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옵니다.삭제된 네이버 블로그 URL 옆에 있는 검은색 역삼각형(▼) 버튼을 살짝 클릭해보시면 [저장된 페이지]와 [유사한 페이지] 버튼이 나오는데 [저장된 페이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구글에서 삭제된 블로그 페이지의 내용을 저장하고 있었군요, 물론 이것도 곧 사라질 것입니다.구글에 놓아둔 삭제된 블로그의 내용을 복사합니다.그리고 네이버 블로그에서 글로 들어가서 복사한 내용을 붙여 블로그를 다시 작성합니다.물론 이 블로그의 내용은 새로 작성된 개념이기 때문에 그동안 ‘좋아요 댓글 조회수’는 사라지고 새로 카운트됩니다.이렇게 해서 제가 잘못 삭제한 블로그를 살려서 재업로드 시켰습니다.이상 네이버 블로그에서 실수로 삭제한 블로그 페이지 복원(구글 활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블로그,#네이버블로그,#삭제페이지복구,#삭제페이지복원,#블로그복구,#블로그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