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마케팅 트렌드! Z세대 마케팅에 주목하라!

2019 마케팅 트렌드! Z세대 마케팅에 주목하라!

한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진화된 형태로 콘셉트나 접근 방식도 전혀 다른 방식으로 하는 마케팅 전문가들도 알면서도 모르는 영역은 마케팅이 아닐까 싶습니다.끊임없는 변화,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탄탄한 경험, 실수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러니까! 무작정 시도하지 말고 요즘 트렌드를 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오늘은 2019 마케팅 트렌드에는 어떤 요소들이 있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매번 같은 패턴으로 마케팅을 해본 적이 있다면 더 이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오늘의 게시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무작정 시도하지 말고 요즘 트렌드를 보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오늘은 2019 마케팅 트렌드에는 어떤 요소들이 있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매번 같은 패턴으로 마케팅을 해본 적이 있다면 더 이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오늘의 게시물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은 기본 콘텐츠

사람들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그것은 콘텐츠입니다.이걸 이용해서 상품을 노출하는 방법이 대다수인데요.

여기서 말하는 콘텐츠는 단순히 만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양자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예를 들면 타겟의 고민에 공감해주고 격려해주는 것 말이야!영상 콘텐츠의 경우 짧은 시간에 잠깐 볼 수 있고 휴대폰을 굳이 돌려보지 않아도 되는 세로형을 선호한다고 하니 영상 제작 계획이 있을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친근한얼굴 친근한단어 인플루언서

여기서 말하는 콘텐츠는 단순히 만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양자의 소통이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예를 들면 타겟의 고민에 공감해주고 격려해주는 것 말이야!영상 콘텐츠의 경우 짧은 시간에 잠깐 볼 수 있고 휴대폰을 굳이 돌려보지 않아도 되는 세로형을 선호한다고 하니 영상 제작 계획이 있을 때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친근한얼굴 친근한단어 인플루언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소한 단어였지만 지금은 2019 마케팅 트렌드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아시는 단어입니다.그만큼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는 추세가 됐습니다.실제로 냉동식품 소매업체 아이슬란드는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으로 전환했다고 합니다.또 인플루언서는 영상 콘텐츠와 연결된 마케팅이기도 하죠~ 유명 인플루언서가 짧은 세로형 영상을 만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점점 커지는 영향력 Z세대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생소한 단어였지만 지금은 2019 마케팅 트렌드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아시는 단어입니다.그만큼 인플루언서를 적극 활용하는 추세가 됐습니다.실제로 냉동식품 소매업체 아이슬란드는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으로 전환했다고 합니다.또 인플루언서는 영상 콘텐츠와 연결된 마케팅이기도 하죠~ 유명 인플루언서가 짧은 세로형 영상을 만들면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점점 커지는 영향력 Z세대

각 연령대에 따라 세대가 나뉩니다.1946년~1965년에 탄생한 베이비부머 1965년 전후에 태어난 X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에 태어난 밀레니얼 밀레니얼의 차세대인 Z세대가 있습니다.Z세대의 특징이라고 하면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미디어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디지털 네이티브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을 정도입니다.또한 그들은 유행에 매우 민감하기도 합니다.그 때문에, 전술한 인플루언서이나 영상 컨텐츠에의 액세스도 가장 용이한 세대입니다.2019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앞으로도 계속 이들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아무래도 일년이 지날수록 영향력은 점점 커지고 있으니까요~ 언제 어디서나 부담없이! 챗봇

사람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는 세상입니다.인공지능은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2019 마케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챗봇입니다.

챗봇은 인터넷에서 고객과 직접 연결되는 AI를 말합니다.주로 고객 문의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챗봇 시장은 실제로 연간 24.3%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그만큼 챗봇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出典:Grand View Research)

마케팅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습니다.이제는 하나의 영역이 아니라 여러 매체가 하나로 융합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방법과 패턴에 주의를 기울이고 신선함과 실용성을 모두 체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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