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가 금융업무를 하려면 증명서가 꼭 필요합니다. 개인의 경우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발행받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익숙해졌습니다. 최근에는 기업들이 다양한 인증서를 만들어내면서 종류가 더 다양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사업자의 경우 범용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다양한 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 공동인증서도 종류가 두 가지로 나뉩니다.먼저 용도 제한용은 이름 그대로 지정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라면 은행 업무에만 사용할 수 있고 전자세금용이면 세금계산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도별로 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은근히 불편하기 때문에 사업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이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입니다. 사업을 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인터넷뱅킹, 직원 4대 보험 EDI, 각종 증명서 발급 외에도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과 전자민원, 국가과제 R&D 등에서도 하나로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매번 인증서를 발급받지 말고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모든 업무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급 방법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기관은 다양한 곳이 있지만 이용자들의 리뷰와 만족도 평가가 높은 한국 범용인증센터에서 초보자도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 개인 or 법인사업자 여부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저는 개인사업자를 선택했습니다.1년형, 2년형, 3년형을 사용하는 기간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3년형은 40% 할인이 되기 때문에 더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겠네요.기간 선택 시 아래 당일 발급 vs 방문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당일발급은 신청 후 필요한 서류를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는 방식으로 당일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 시 지역과 기관을 선택한 후 점심시간(12~13시)을 제외한 업무시간(9~18시)에 신청한 장소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합니다.전국 조달청 13곳과 발행센터 3곳 중 선택하여 방문합니다. 당일에 신속한 처리가 가능해서 조금 번거로우시겠지만 급하게 필요하시면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방문 서비스는 기관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집배원이 내가 원하는 장소에 방문하는 서비스입니다. 오전 11시 이전에 결제를 마칠 경우 다음날 바로 전담우체부를 통해 서류를 제출할 수 있고 신규 신청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바쁜 사업자들이 이용하기 좋은 서비스네요! 게다가 방문 서비스 2년형, 3년형은 매년 갱신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유효 기간을 신경 쓰지 않고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점도 특징입니다.회사명과 사업장 등록번호, 대표자명과 업종 및 주소 등을 입력하여 신청서를 작성한 후 신청서 제출 방법에서 직접 방문 or 방문 서비스를 선택합니다.담당자로부터 연락받을 휴대폰 번호를 다시 정확하게 확인하고 입력한 후 결제를 마치고 선택한 방법에 따라 서류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참고로 제출자에 따라 서류가 달라지는데요! 대표자가 직접 제출할 경우 자필 서명한 신청서 원본과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며, 대리인이 제출할 경우 도장 날인한 신청서 원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사본, 3개월 이내 발급한 인감증명서 원본이 필요합니다.그동안 사업자의 모든 업무에 필수적인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사업자 신분을 인증하고 다양한 업무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발급 과정이 번거롭지 않을까 했는데요. 초보자도 쉽게 신청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네요!급하게 필요한 경우 당일 발급, 기관이 멀리 있어 직접 방문이 어렵거나 시간적 제약이 많을 경우 방문 서비스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셔도 좋습니다!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