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득쫀득 요구르트 만들기 밥솥 글리크 요구르트 효능 칼로리 먹는 법 수제 요구르트
아침이 항상 늦기 때문에 입이 지루해서 이것 저것 군것질에 눈이 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 때는 일단 뭐든지 잘 먹고 일을 하지 않으면 하면서 잘 끈적한 그리스 요구르트를 만들어 두곤 합니다. 남편이 직접 그리스 요구르트를 만들면 그렇게 잘 먹더라구요. 다양한 과일을 얹어 시럽을 조금 뿌려서 내놓자 폭풍 빨아들이는 것 같습니다.(웃음)밥솥에서 콜리가 의연한 그리스 요구르트를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간이나 요령만 잘 파악하고 있으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식단 관리하시는 분도 손수 만든 요구르트를 많이 들텐데요. 수제 그리스 요구르트 칼로리 점검하고 드셔 보세요. 아 아니, 그렇게 낮은 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수제 그리스 요구르트 칼로리 100g에서 약 90~100kcal이라고 합니다. 이것도 구입해서 든 제품은 브랜드의 차이도 있다구요. 일반 요구르트보다 확실히 높은 편인데 많이 먹는 이유는 그리스 요구르트의 효능 때문이래요.
그리스 요구르트의 효능을 좀 볼까요? 유청을 분리한 수제 요구르트의 경우는 단백질 덩어리만 남게 됩니다. 단백질이나 지방이 많이 들어 있어서 천천히 소화가 돼서 포만감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조금만 먹어도 든든하기 때문에 식단 관리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혈당을 천천히 올려주는 식품이라 많이 선호한대요. 일반 요구르트에 비해서 그리스 요구르트의 효능에는 포만감이 많아서 더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많이 먹으면 안 된다는 것도 알아두세요. 아까도 언급했듯이 단백질만큼 지방도 존재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고 합니다.
꼬들꼬들한 질감이 느껴지시나요?
꼬들꼬들한 그릭요거트 먹는 법, 이것도 간단합니다. 과일을 곁들이거나 오트밀, 크래커 등을 함께 먹으면 멋진 한 끼라도 좋아요. 식사 대용으로 최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집에서도 수제 요거트 만드는 건 어렵지 않아요~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릴 뿐이에요.
유청을 제거하는 시간까지 넉넉하게 해 주시면 밥솥 그린 요구르트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니까요. 쭈쭈가 알려주는 대로 만들어보세요. 수제 글리크 요구르트 칼로리 체크했으니 이제 맛있게 만들어 봅시다! 준비하이소~우유 900ml~1000ml 정도 마시는 요구르트 1개(무조건 진한 발효유 체크)+아가베 시럽 딸기 등
글리크 요구르트의 효능을 알아두세요. 아침에 가볍게 조금씩 드시면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는 집에 있던 멸균 우유를 사용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원유 100% 제품을 사용하세요. 이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우유를 구입할 때 원유 100% 체크는 꼭 하고 구입합니다!마시는 요구르트 제품은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꼭 진한 발효유라고 적혀있는 제품을 사용해주세요. 용량은 대략 200~250ml 사이의 제품을 사용하게 되네요. 플레인 제품을 골라주세요!
오늘은 밥솥 버전입니다. 전자레인지 버전은 저번에 알려드린 꼬들꼬들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참고 하이소~밥솥에 우유를 부어주세요. 마실 요구르트도 따라주세요.오늘은 밥솥 버전입니다. 전자레인지 버전은 저번에 알려드린 꼬들꼬들한 그릭요거트 만들기 참고 하이소~밥솥에 우유를 부어주세요. 마실 요구르트도 따라주세요.숟가락으로 아주 가볍게 섞어주세요. 완전히 저지 마세요. 가볍게 부탁드려요~자, 밥솥에 보온 기능이 들어갑니다. 밥솥을 솥에 넣어주세요. 보온 기능으로 1시간 30분 넣어두세요.보온 기능으로 1시간 30분 정도 지나면 이렇게 일반적인 요구르트처럼 질감이 바뀌고 있습니다. 보온 기능으로 이렇게 결과가 나오면 이번에도 성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걸 다시 밥솥에 넣어요. 전원을 끄고, 6시간-8시간 켜두세요. 전날 밤에 넣어두시는 분들은 여유롭게 8시간 정도 있다가 꺼내주셔도 되고요. 어설프게 조금 빨리 꺼내야 하는 분들은 6시간 정도 두셔도 된대요. 저는 6시간 두었어요.그렇게 되면 이런 질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빡빡해진 질감으로 볼 수 있어요. 밥솥 글리크 요구르트 먹는 법을 잘 준비합니다.면포에 넣습니다. 유청을 분리합니다. 이렇게 동그랗게 말아서 냉장고에 6시간 정도 넣어놓으면 완전히 꼬들꼬들 완성이 돼요. 유천이도 많이 떨어지구요~ 자기 전에 유청 빼실 분들은 자기 전에 넣어두시고 아침에 꺼내주세요.자, 질감이 보이나요? 끈적끈적 대단하죠!이렇게 끈적끈적한 글리크 요구르트 만들기가 완성됐습니다. 너무 맛있게 완성되어서 기분이 좋아요~ 이번에는 그리스 요구르트 먹는 법을 참고해주세요.요즘 맛있는 딸기도 듬뿍 넣어주세요. 여기에 오트밀이나 시리얼을 조금 곁들여주면 좋아요. 히히!시럽을 달게 뿌리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아시다시피 수제 글리크 요구르트 칼로리 자체가 조금 높기 때문에 단맛은 적당히 추가해 주세요. 저는 칼로리 생각 없이 잘 먹고 싶어요~글리크 요구르트 먹는 방법 또 있어요!갈릭바게뜨 또는 크래커에 살짝 발라먹으면 굿잡! 너무 맛있거든요. 히히~우리 이웃들도 수제 요구르트를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그럼 맛있는 점심 되세요.:) 요리, 사진, 꼬마 츄블펌, 재편집은 불가합니다.